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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업무내용

실내 청소 관리

  • 일과전에 사무실 청소는 완료하는 것에 중점, 휴지통은 출근, 퇴근시 1일 2회 확인
  • 휴지통은 항시 깨끗한 상태를 유지 하며, 월 1회 이상 휴지통은 수거후 세척
  • 효율적인 작업을 위하여, 동선을 최대한 짧게 유지하며, 각 층별 스케줄에 의거작업
  • 정기청소 및 특별청소시는 신소갛게 이동하여, 청소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리

재료 및 장비, 용구 사용

  • 청소유지 관리에 필요한 적정 재고량을 확보하여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항상 관리
  • 세제, 왁스, 소독약품 등을 구분 관리하여, 위험물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여 관리
  • 장비 및 용구는 사용 후 청결상태로 유지 및 점검하여 관리하며, 현황판을 작성배치
  • 재료 및 장비, 용구의 사용시 기능 및 위험을 충분히 숙지시켜, 안전관리에 중점

오물 수거 및 처리

  • 사무실내에서 발생되는 쓰레기는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여, 쓰레기량을 최소화
  • 사무실내에서 나온느 쓰레기, 화장실에서 나오는 쓰레기는 별도 관리하여 처리
  • 특수폐기물 및 오물발생시 사전협의하여 처리함에 지장이 없도록 항시 관리

프로텍트 중점 관리사항

  • 근무복장

    시안성이 뛰어난 복장착용.
    전 유니폼 반사띠 부착

  • 정리정돈

    청소장비, 공구를 적절하게
    정리정돈 실시

  • 바닥관리

    바닥의 주기적인 관리로
    항상 깨끗한 상태 유지/ 원래상태보존

  • 용도에 맞는 걸레사용

    용도에 맞게 걸레사용
    색깔별 사용구역 지정

  • 도급비용

    도급비용 대비 인건비 지급율을 90% 이상으로 지급.
    원청사 및 근로자 모두 win - win

  • 약품관리

    현장내 미표기된 세재 및 약품에 이름 및 취급주의 내용을 기재하여 안전사고 미연에 방지

  • 사전예방 미흡

    건물 입구 카펫 및 바닥매트 설치로 사전에 더러움 차단
    미끄럼방지

  • 청소카트사용

    청소카트 사용으로 청소용품
    항상 정리 및 청결유지